신정환 [1254601] · MS 2023 · 쪽지

2024-12-29 19:00:36
조회수 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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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쥐는안물어 · 1237660 · 24/12/29 19:03 · MS 2023

    기지로 지었으면 들어갈 돈이 군 예산에서 나가는거라..

  • 신정환 · 1254601 · 24/12/29 19:04 · MS 2023

    그치만 군 공항으로 만들거를 군 기지로 만들면 상업시설 쪽 비용이 덜 나가지 않을까요? 어차피 군 시설을 유지하는건 마찬가지인데

  • 박쥐는안물어 · 1237660 · 24/12/29 19:07 · MS 2023

    부대비용을 전부 민간+ 군과 별개의 예산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이익이죠
    공항으로 벌리는 돈도 있을거고 <<이건 군기지에서는 챙기지 못하는 수익이죠

    근데 군이 민간공항을 얼마나 유용하게 쓰는지는 모르겠네요
  • 신정환 · 1254601 · 24/12/29 19:15 · MS 2023

    3개 공항 빼고는 다 적자라 문제가 많습니다..

  • mmWave · 1279931 · 24/12/29 19:04 · MS 2023 (수정됨)

    건설할 때 군기지로만 전용하면 지역민의 당연한 반발을 감내하지 못합니다. 기왕 있는거 민간공항으로도 쓰자가 그렇게 잘못된 논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신정환 · 1254601 · 24/12/29 19:05 · MS 2023

    민간공항을 짓기 위한 그런 비용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겁니다 군 시설을 민간공항으로 이용하는게 아니잖아요..

  • mmWave · 1279931 · 24/12/29 19:07 · MS 2023

    부대시설을 갖춤으로써 지역민 반발을 무마할 수 있다면 충분히 감내할만한 비용입니다. 그래야만 AHP도 타당성이 있습니다

  • 누?구 · 1175715 · 24/12/29 19:06 · MS 2022 (수정됨)

    일단 경남사람으로서 가덕도 신공항은 매우 반대합니다

  • mmWave · 1279931 · 24/12/29 19:08 · MS 2023 (수정됨)

    김해 공항은 산지 등으로 인해 이착륙 안정성이 떨어지고 이미 사고도 발생한 전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공항이 부산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누?구 · 1175715 · 24/12/29 19:12 · MS 2022 (수정됨)

    에어차이나 돗대산 사고 관련해선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 사고는 조종사 과실에 무게가 더 실리고 있습니다. 저도 김해공항 확장에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어서 신공항은 필요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다만, 신공항을 지으려면 좀 더 접근성이 좋고 활주로를 2개 이상으로 지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가덕도는 접근성이 너무 떨어질 뿐더러 현행 계획상 활주로도 하나 뿐입니다. 부산에서도 경남에서도 김해공항에 비하면 접근하기 애매한 위치입니다.

  • mmWave · 1279931 · 24/12/29 19:14 · MS 2023 (수정됨)

    접근성은 butx나 공항 접근철도가 계획되고 있고 실현된다면 부산서면(부전) 기준 20분 내외로 접근 가능할 수준이 될거라고 봅니다. 활주로 문제는 김해와 분담이 필요하다고는 봅니다만 여전히 중추공항은 인천뿐이고 가덕도/김해가 분담한다면 수요 처리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