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더프성적떴냐 2
떴으니까올리지 국어 원점수 88인데 마킹은 멀쩡히해놓고 독서론 3점짜리 잘못입력했음
-
체력 어떡하지 0
남은기간 할 일 다 정해놨고 달려야하는데 몸이 너무 너덜너덜해여 걸어가다가 주저앉을 뻔...
-
츄베릅~
-
나도 현장에서 22번 3분컷함 뭔가 정석방법 안그려져서 한번 그려볼까? 라고...
-
멍함과 짜증 그 사이 어딘가.. 내일부턴 카페인이라도 부어야지
-
과외를 하지 않는다면 수능을 보는걸 그만 하지 않을까?
-
ㅇㅇ
-
먼가 고향온기분 ㅎ.ㅎ
-
뀨? 0
-
예상댓글) 마지막?
-
빼빼로 천개 값 외화벌어왔다
-
홀짝 상관없죠? 근데 요새 찍기 저격 너무 해대서 의미없을것같기도한데
-
국정원 드론 촬영한 중국인 석방...출국정지 후 조사 3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9일 국가정보원 건물을 드론으로 촬영한 혐의로 체포한 중국인...
-
빠끄
-
계산 짜증나고 익숙하지 않은 발상 요구하는 게 하나씩 들어 있어서 시간 끌리네
-
땀이 안말라
-
빼빼로데이 특… 4
막 하트모양으로 몇십개 뭉쳐진 빼빼로 받으면 들고 다니기 쪽팔림…
-
다들 수능 잘 보세요 꼭 원하는 곳 가
-
ㅈㄱㄴ 삼등급이라도 맞으면 다행이긴함
-
몇인지 알려주실 분? 항상 45이상 (커리어로우도 42 인데 ㅠ) 정도였는데...
-
수능다음날실검 21
뭐로도배 될까요..?
-
(가)바나나/(나)재이론 예약(손님 끼어듬) 병원 맞바꾸기
-
수능문제 다시 만드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ㅋㅋㅋ 그냥 궁금귱금
-
내가 돈벌어서 독학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자주적으로 했기에 결과가 어떻든지 후회 없겠다.
-
저는 개인적으로 6모 9모 수능 점수 다 인정해줬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수능 두번...
-
88점인데 한 문제 답을 잘못 입력해서 84점 백분위 97 떴는데 공통 1개 미적...
-
3번째는 홀수 한번 줘라
-
올해 마지노선 원점수 13
90 96 90 45 45 이것보다안나오면 심리적으로안좋아요 특히수학은
-
ㅠㅠ 잘가라 갑자기 가니까 기분이 이상하네
-
현역때 6모 원점수 레전드넹.. 국어 59 수학 54 영어 91 물1 20 지2...
-
빡모 히카 꿀모 4
투표 ㄱㄱ
-
저도 빼빼로 먹었어요 10
어릴때 같이 알고지낸 여자애가 줬어요
-
친척형이 변리사 최종합격했다던데
-
얼마나 될까
-
학교마다 다른가여.. 보통 일찍 마쳐요?
-
상상 5-9 0
이새끼 내가 죽임ㅇㅇ 그냥 처음부터 없던걸로 하자
-
아침에 피고 끝날때까지 참으실건가요 아니면 점심때 몰래 피실건가요
-
둘이 같은시험지가 아닌데 아님말고
-
내가 딴 동네로 이사해서.. 난 옆에 아는 사람 있어야 더 잘 보는데
-
10덕씩드립니다.... ㅋ
-
나는 러셀 다녀왔더니 오르비 중독 되어있네.
-
기분상해죄
-
이감은 리발럼이 분명하다
-
저 칭찬 한번만 1
9평 확통 58점이었는데(공통50+확통8) 23빡사 1회 80점 뜸 (공통 4틀 확통 1틀)
-
준비운동은 끝났다.
-
그래도 빼로데이인데 입에 하나물고해야지
-
3년연속 홀이었는데 제발
-
문학 개ㅐㅐㅐ많이 틀리고 점수가 나락갔어요 작수 현장에서 봤을때도 문학을 이렇게...
-
수학존나못해서운 3
얶어 ㅜㅜㅜ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