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연대 인문 가,다/나.....이렇게 썼는데...
1번
(가),(다)-예술적 성취에 있어 후천적 노력 중시
그러나, 선천적 재능을 대하는 태도에서 차이
( 가) : 운은 줄을 타는 재능이 있었으나 허 노인은 그것을 '객기'로 치부
연습만이 예술적 성취의 주요 요소이기 때문에 재능 무시
(다) : 모차르트도 음악에 대한 재능 보임 아버지가 그것을 알고 그 재능을 발현시킴
즉, 선천적 재능을 인정하고 그것을 촉진시키는 것이 후천적 노력
따라서
(가)의 훈련 : 재능을 능가함, 성취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 - 따라서 재능이 나타난 뒤에야 훈련 시작 (11살)
(다)의 훈련 : 재능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음 - 재능을 촉진하는 자극의 역할/따라서 조짐이 보일때부터 훈련(3살)
(나)- 예술적 성취에 있어 후천적 노력 중시하지 않음/선천적 노력만을 중시함
2번
(가)타탕하지 않음 집단 (1)과 (2)의 차이를 설명하지 못함/ (가)의 논지대로였다면 (1)의 연습량이 (2)보다 훨씬 많았어야함
(나)타당하지 않음 집단 (1),(2)와 (3)과 (4)의 차이를 설명 할 수 없음 집단 1,2간의 차이를 설명하는데 용이하나 (나)의 논지대로라면 왜 (1)의 연습량이 제일 많은지에 대한 의문이 생김 또한 연습량과 지위가 어느정도 비례하는 현상을 설명하지 못함
(다)타당함 훈련을 중시했으니 네 집단간의 차이를 설명 가능 집단 (1)과 (2)의 차이또한 설명 가능/ (다)의 논지대로라면 집단 (1)의 사람들은 어릴때부터 음악을 받아들일 자세를 취할 수 있는 재능을 지녔으며 그것이 조기교육의 형태로 발현되었을 것 - 5-10세 사이의 누적 연습량이 집단 2보다 많았었음
이렇게 썼는데 너무 흔하고 평면적이라 광탈일 것 같군요 가,다/나 이렇게 나눈 사람도 보니 많이 않은것 같고....저렇게 쓴 사람 없나요...ㅠㅠ 그냥 정시공부나 하러 가야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구과학 질문 0
반수할건데 아직 확정되지는 않아서 메가패스는 안샀는데 지구과학 독학 가능함?...
-
최초합 가능한가여…?
-
인하대 조발 0
하루라도 땡기면 안되냐
-
춥다 추워 1
-
얼버기 7
한시간 정도 잤네용
-
오야스미 2
네루!
-
ㅈㄱㄴ 현역 기공붙엇는데 반수생각중이라
-
얼마만이냐
-
돌아오기까지가~~
-
얼버기 엄벌기 4
피고내
-
싸펑 엣지러너 10
대충 먼내용이죠
-
내가 텍스트로 읽는게 더 좋아서 그런지는 모르게ㅛ는데 웬만한 실전개념서 중에는...
-
뜨거운 속살을 4
먹고싶다 호호 불어먹는 고구마
-
김승리 질문 0
김승리쌤 문학이 말이 많던데 어떤가요? 저는 왜 그런지 이유를 확실 하게 파악해야...
-
사탐 인강 6
과탐 보다가 이번에 사문으로 사탐런하려고 하는데 메가말고 EBS 수능개념 강의만...
-
잇올러 기상 10
완료
-
나 스스로가 타인에 비해 보잘 것 없이 느껴질때는 화도 많고.. 미워하거나 맘에...
-
연애 ㄱㄴ? 걸리면 쫒겨나나요?
-
얼버기 19
-
내가 생각하는 양의 이미지가 아니네 몸이 무슨..
-
다들 무시하는거 맘아프다.. ㅜㅜ 수능 좀 망해서 가긴 해도 경희대 좋아해서 난...
-
22학번 중대 경영을 현역으로 입학했습니다. 그러다 반수를 하고 실패해서 군입대를...
-
아가기상 6
모두 안뇽
-
.
-
풀고나니간 4
원래 줠라 화려한 풀이로 기억햇는데 이게 이거박에 안되? 이러다가 시간 다박아서...
-
무슨 1강부터 계산을 시키네 이거 뭐하는 과목임
-
이 풀이는 할게 산더미처럼 쌓여있지만 새벽에 미쳐서 밤을 새버린 대학생의 똥정도로...
-
내 인생이니까 맘대로 살라고 하시는 것 같은 학생 때는 조금은 뭐라 하셨어서 가끔 싸웠었는ㄷㅔ
-
인간주제에..
-
유도하고싶은데
-
히히 똥 히히 1
히히
-
해설써봄
-
수드라로 태어났으니 공부라도 열심히 해야지 ㅅㅂ...
-
얼버기 2
사실 안 잤어용ㅋ
-
얼버기 1
인 줄 알았으나 아직 안 잠
-
트럼프 행정명령으로 이재명은 오토 윔비어법으로 처벌할거고 부정선거 또한 밝혀질 거임...
-
낮에 확인해봐야지..
-
걍 n축으로 밀어푸는 풀이가 잇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 없는건가 이거 잇던거같은데 분명
-
ㅎㅇ 1
-
ㄹㅇㅋㅋ
-
본서버완화도해줬잖아
-
얼버기 4
이따 또 잘거임
-
분명히 선거관리 하라고 만든 기관인데 선거때만되면 정규직은 휴직하고 계약직이 일하는...
-
어느 쪽으로든 힘조절 잘 안 돼서 나오지 않을까
-
빛에 관성있고 열역학 틀린것도 모르는 전세계의 과학자들 수준을 보면 뭐 이상한건 아니네..
-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는 가다/나 밖에 못봤어요
제 주위는 가나/다 가 좀 더 많더라구요...!
가나ㅡ다
운명론적입장과 후천적요소를 강조하는입장
가ㅡ나
후천적 학습의 가능성
추가 논점
가와 다의 유사성 ㅡ후천적학습의 긍정
저도 님이랑 비슷하게 잡았었는데
너무 표면에 다 드러나있어서 심층적인걸 잡아보려고했어요
저렇게잡으니까 2번도 두 기준으로 설명이 맞더라구요
아 (가)의 제시문을 운명론적으로 보신건가요? 제 주위에도 그런 사람 있더라구요...가,나/다 이렇게..
저는 2번 일부타당하다 라고 했어요
2번의 어떤 논지를 일부타당하다고 쓰셨는지...?
2번에 집단 (1)의 사람들은 어릴때부터 음악을 받아들일 자세를 취할 수 있는 재능을 지녔으며 그것이 조기교육의 형태로 발현되었을 것 - 5-10세 사이의 누적 연습량이 집단 2보다 많았었음
이부분 나름 엄청 고민해서 오 이부분은 다른사람들 많이 못볼듯! 하면서 쓴거까지 완벽하게 일치하네요ㅋㅋ
오 그런가요?! 저도 이거 독창적이당 이러면서 썻는데ㅋㅋㅋ
저도 이거 적었는데 독창적이라고 생각하진 않았는데ㅋㅋㅋㅋㅋ 독창적인 거였나요...?
나 요 거시적으로보면 누적연습량이 많을수록 더 높은 성취를 해서 타당하지 않지만 전문연주자ㅏ와 수상연주자를 판가름하는것은 선천적 재능이라고 추론할 수 있으므로 일부타당하다...... ㅠㅠ
ㅋㅋㅋ왜우세요ㅠㅠ 저랑 비슷하신데 표현의 차이 같은데요! 저도 수상 연주자와 전문 연주자 간의 차이를 설명하는데는 용이하다고 썼어요ㅎㅎ
ㅋㅋ ㅠㅠ 너무 다들잘보셔서 잘봤다 생각했는데 그저 그렇네요ㅠㅠ
논제자체가 걍 무난무난이라 모두가 다 그렇게 생각해요ㅋㅋ 걍 이제 잊어버리고 수능 몰입ㄱㄱ
맞아요ㅋㅋ문제자체가 워낙 쉬워서 답 맞췄다고 붙는 것도 아닐거 같고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ㅎㅎ 수능공부합시다 수능 잘봐서 가면 되죠 오늘 논술 본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