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중앙선의 나그네 [1152647] · MS 2022 · 쪽지

2023-10-29 15:41:43
조회수 4,188

”여러분이 생활과 윤리 모의고사 1등급 왕좌라 할지라도 수능에서의 승부는? 단연코 현자의 돌“

게시글 주소: https://banana.orbi.kr/00064920548

(사진은 최애 TOP3만 !)



안녕하세요. 저는 2024학년도 현자의돌 생활과 윤리 풀 커리를 탄 현역(필승)입니다. 1년간 저에게 명예 철학과 교수 라는 별명을 지어주게 해준 현자의 돌 윤리 연구소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글 하나로 그 은혜를 다 갚지는 못하지만 이제서야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글을 써봅니다.


  1. 현자의돌 모의고사 시즌1, 다지선다, 시즌2


저는 현역임에도 불구하고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한 6월, 9월 모의평가에서 만점을 받았습니다. 20분 안에 풀이를 마치고 여유롭게 마무리를 했습니다. 비결은 다름아닌 현자의 돌이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6월, 그리고 9월 모의평가에서 만점을 받은 저도 현자의돌 모의고사는 쩔쩔 매며 30분을 채웁니다. 가끔은 틀리기도 합니다. 수능보다 어려운 난이도의 모의고사로 연습을 하니 확실한 모래 주머니 효과가 피부로 느껴졌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무작정 말을 꼬아 어렵기만 한 다른 모의고사와 달리 선지 하나하나에 정성이 보였고, 선지 하나를 위한 방대한 해설로 암기과목으로 알려진 생활과 윤리는 이해하면 다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주었습니다. 이는 그동안 현자의 돌이 모평, 학평, 수능에서 매번 적중을 했다는 것이 증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즌1은 20회라는 방대한 양과 회차당 천원대라는 착한 가격애도 모든 회차가 소중했습니다. 상세한 해설과 평가원스러운 선지와 제시문까지 완벽했습니다.

다지선다는 한 문제에 딸린 15개의 선지가 위협적(?)이었고, 아차 싶으면 모를법한 선지들과 이를 보완해줄 꽉찬 해설이 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시즌2는 아직 다 풀지는 못했지만, 3회차까지 푼 걸로 말씀드리면 너무 어려워요ㅠ.... 그렇지만 저의 부족한 점을 파이널 모의고사인 만큼 단 1%라도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 꼼꼼히 오답하고 있습니다!


  1. 킬러쿼터 모의고사

수험생을 좌절시켰다고 소문이 자자할만큼 수능특강 핵심요약과 수능특강 변형문제로 가득 메꾼 킬러쿼터 모의고사는 수능특강에 실린 새로운 개념까지 확실하게 다뤄서 올해 수능 생윤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변형 문제라 하여 선지 짜집기로 양치기로 문제를 찍어내는 것이 아닌, 현자의돌이 EBS+평가원을 제대로 버무린 하나의 코스요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당한 난이도와 킬러쿼터 하나로 수능특강을 10회독을 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만큼 빵빵해서 한번 더 풀려고 서점에 들어가보니 이미 품절..ㅜㅜ 주변 지인들도 사고 싶었는데 못샀다고 후회하더라구요.


  1. 6평 분석서&120제, 9평 분석서

6모가 끝나고 6모를 기반으로 한 6평분석서&120제는 9월 모의평가에서 그 힘을 발휘했습니다. 출제 교수님들이 그냥 6평 분석서를 보고 9모를 출제한 것 아니냐는 의심이 진지하게 들 정도로 9모 킬러 유형을 그대로 6평 분석서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수험생에게는 해당연도의 6월 9월 모의평가는 중요한데, 혼자 하기에는 뭘해야할지도 모르겠을 뿐더러 괜히 오개념만 생길까 두렵기 마련입니다. 이를 현자의 돌이 꼼꼼하게 분석해주니 이만큼 든든한 교재가 또 없습니다. 수능에서의 활약도 기대합니다 =)


  1. 수능실전 개념완성, 주제별 기출문제집

수능 실전 개념완성은 거의 흉기 수준으로 두꺼운 양을 보여줍니다. 700페이지나 되는 엄청난 양에도 불구하고 2만원 초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음에 또 놀랐습니다. (이거 인쇄값도 안나오는거 아니에요?)

사상가마다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꼼꼼한 이론 분석이 ’이왕 개념 잡을거면 처음부터 제대로 해‘라는 말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개념을 읽으면서도 중간중간에 함정선지도 같이 볼 수 있어서 확실한 개념정리가 됐습니다.

기출문제집은 엄격하게 선별된 평가원 기출문제와 문제집보다 두꺼운 해설집으로 단 하나의 문제도 결코 그냥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문제 위에 적힌 필기식 해설이 한눈에 문제를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줬습니다.

그러면서 단순 오답에 그치지 않고 관련된 원전과 출제될 수 있는 다른 표현이 함께 있어 한 문제를 틀렸다면 그 문제 하나로 그 개념은 끝장낼 수 있었습니다. 다시말해 이거야말로 진정한 기출문제를 푸는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환경 윤리

생활과 윤리 킬러 개념중 하나인 환경 윤리는 사상가 수도 많고 각자 주장하는 바가 달라서 어려운 문제유형으로 꼽히는데, 사상가별로 왜 이런 주장을 하게되었는지부터 시작해서 함정선지와 구분해야할 개념, 한눈에 들어오는 OX까지 부족함 하나 없는 알찬 구성이였습니다. 크기도 일반 도서랑 똑같아서 부담 없이 들고 다니면서 지속적으로 개념 숙지하기 편리했습니다.



현자의 돌이 제게 주신 것에 비해 너무나도 짧은 글이지만, 마지막으로 강조드리고 싶으면 이제는 생윤러인데 현돌을 안한다면 손해보는 날이 왔습니다.


정말 꼭 하세요ㅠ 지금 판매되는 거라도 꼭!!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