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토리 [331942] · MS 2010 · 쪽지

2015-01-04 12:21:43
조회수 1,371

"세상을 바꾸는 회의" 연세대/고려대/성균관대 연합 컨퍼런스 for 고등학생/n수생/15학번 (참가 접수 : ~1/26)

게시글 주소: https://banana.orbi.kr/0005418806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학회 연합으로 주최하는 퍼실리테이션 컨퍼런스 "세상을 바꾸는 회의"가

1월 29-30일에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할

고등학생, N수생 및 15학번 학생들의 참가 지원서를 받고 있습니다~

대학생멘토링 프로그램, 전문가의 강연, 퍼실리테이션 교육 등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어요^^

(퍼실리테이션이란 공동체에서 원활한 소통과 의사진행,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안을 도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는 최근 떠오르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입니다)

컨퍼런스를 통해 여러분들이 얻을 수 있는 것은 크게 두가지! 대학 정보와 리더십 함양입니다! :-)

** 대학 정보 (입시/대학생활 등)

컨퍼런스에는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대학생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대학교 및 전공에 대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는 기회랍니다!!

학교 사이트나 건너 건너 듣는 정보가 아니라, 직접 대학생들에게 듣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더 큰 도움이 될 거에요.

또한 곧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입학예정자에게도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학생활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거에요~

알아보지 않으면, 새내기로서의 소중한 대학생활을 어영부영 보내기 쉬워요.

대학, 전공, 대학 생활에 대해 잘 이해하는 것은 고등학생들에게도, 새내기 신입생들에게도 매우매우 유용하답니다~

** 리더십

퍼실리테이션은 간단히 하자면 '회의의 기술'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는 곧 리더십 함양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학생이라면 한번쯤은, 자신의 리더십에 대해서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나, 고민해본 적이 있을 거에요.

학급회의, 조별 활동 등에서 회의를 효과적으로 이끌어가는 방법, 즉 '퍼실리테이션'을 배움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하고,

자신의 리더십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답니다!

, 신입생이라면 '팀플'의 악몽(^^;)에 대해서 많이 들어봤을 거에요.

벗어날없은 대학 생활의 한 부분인 팀 프로젝트! 퍼실리테이션은 팀플에도 적용된답니다.

미리미리 준비한 신입생이라면, 대학생으로서의 첫 팀플도 두렵지 않을거에요!

고등학교 1, 2, 3학년 학생, N수생 및 15학번 학생들의 참가 지원서를 받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회의' 페이스북(facebook.com/unifacilitation)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안내에 따라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